무료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실시간음악감상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mp3 다운이 아닌 음악감상만 실시간으로 하실 것이라면 무료음악감상실을 이용해보세요.

몇가지로 나뒤게 되는데 실시간 최신인기가요 연속듣기 방법이 있는가 하면 원하는 곡만 검색해서 들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사이월드 BGM을 검색해서 듣는 방법도있고요. 

이번에는 연속듣기 방법 말고, 원하는 노래들을 검색하고 목록화 해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외국사이트인 grooveshark 를  소개해드려요. 이런 사이트들은 대부분 구글 유투브의 동영상을 검색해서 처리하는데요 아마 이 사이트도 그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grooveshark 사이트에 접속.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서 실시간으로 듣는 것이라 검색창이 매우 큽니다.

소녀시대로 검색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제목과 아티스트명에서 쭈루룩 검색해줍니다.
외국사이트지만 한국어로 검색해도 많이 나와서 쓸만합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하단의 플레이어 쪽에 노래가 선택되어 들어가구요, 플레이됩니다.

노래를 듣는 중간에도 새로운 노래를 검색 혹은 선택해서 플레이어창에 넣을 수 있고 드래그 & 드롭으로 플레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어요.

플레이어 하단 메뉴에서 Export 메뉴를 클릭하면 선택한 플레이리스트를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넣을 수 있는 위젯을 위의 이미지처럼 생성해줍니다.   실제 실험은 안해봤는데요...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아요.

또한 하단메뉴에 SNS 서비스 버튼들이 있어서 내가 만든 리스트대로 플레이되는 페이지를 페북이나 트윗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뮤직감상실 grooveshark  사이트 >

일단 우리나라 사이트도 아니고, 듣기에 한정되며 구글 유투브 API를 활용하는 것이라 법적인 저작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