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의 사용법 중 주의점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의 원래 취지는 자원의 공유차원이예요. 내 PC는 쉬고 있고 다른 다람의 PC는 고사양에서 더 많은 자원이 필요할때 서로의 PC 자원을 공유하자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런 좋은 취지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사용자에게 충분히 고지 되지 않거나 혹은 몰래 설치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더불어 악성코드 처럼 프로세스에 계속 상주하기도 하구요.

요런 그리드딜리버리 프로그램은 내가 PC를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시스템에 계속 상주하면서 PC를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컴퓨터가 느려질때가 있거나 여러가지 장애 현상들을 만들어 냅니다.
대부분의 웹하드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P2P면 몰라도 웹하드라면 이건 좀 웹하드라는 이름에 걸맞지는 않죠.

암튼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은 개인 개발자가 만든 것이 있고 2가지 종류로 유통되는 것 같습니다.

1.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레알신세계오유 프로그램 http://cyworld.com/khkcom3 
개인 분이신데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지금은 개발을 멈추었지만 1.4 버전까지 있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자님도 밝히셨듯이 XP 전용이고 윈도우7 에서도 관리자 권한으로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몇몇 웹하드 업체의 경우 제거 프로그램 회피를 위해 업뎃을 하면서 PC 자체가 먹통이 된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단, 이 프로그램의 프로버전을 테스트해보니 하나은행 보안 프로그램 중 화면 보안 프로그램과 11번가 바로가기 프로그램도 같이 걸려나오네요. ㅎㅎ.

설치 및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만... 음...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멘트에 좀 사용히 망설여지긴 합니다.
망설여지는 분은 위의 제작자 미니홈피에서 프로버전 말고 기타의 실행버전을 사용하셔도 될 것 같네요.



웹하드 자체를 쓸일이 없으시다면 제거하셔도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리드 딜리버리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유사한 개념인데 그림으로 보면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즉, 네트웍으로 연결된 수많은 PC가 서로 의 자원을 공유하는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