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요금제가 다양합니다.
아이폰3도 다양해서 혼란스러웠는데.. 아이폰4는 더 그렇네요.
여러사람들이 아이폰4 최저요금제 추천을 하는데, 약정과 요금제가 결합되어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음성 및 문자사용량, 인터넷 사용량 및 주로 사용되는 곳이 WIFI 지역인지 잘 확인해보고 따져보는 것일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3인데... 초창기에 구입해서 기본적인 i Light 요금에 쇼킹스폰서 조건이었는데요.. 주로 와이파이되는 곳에서 인터넷을 쓰고 통화나 문자는 많이 안써서 늘....... 데이터나 음성통화, 문자가 넘쳐납니다. 아깝기 그지 없지만 요금제 변환이 안되서 아까워요.

직접 계산해보진 않았지만 아이폰4요금제중 약정기간 정도를 유지할 것이면 스마트스폰서가 유리하고 통신량도 많고 3년이상 사용할 것이라면 평생요금제가 더 나을 수 있다고들 하네요.

kt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는 스마트스폰서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4 평생요금제는 아래와 같아요.

자세한 아이폰 요금제의 안내는 kt show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요금제 안내 >

어쨌거나 절대로 중요한 점은 본인의 핸드폰 교체주기나 음성 및 문자, 데이터 사용량과 와이파이 지역에서 주로쓰는지 여부를 고려해서 이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 일 것 같아요.



궂이 아이폰4를 고집하지 않는다면,
아이폰3나 옵티머스 폰을 1~2년 정도의 약정을 걸고 공짜스마트폰을 득템할 수도 있는데요, 이역시 본인의 폰 및 데이터 씀씀이를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공짜스마트폰 보기 (아이폰3, 옵티머스 등, 스마트 스폰서 요금 약정 조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