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플러그 다운로드와 더불어 넥슨플러그 설치법을 정리했습니다.
넥슨플로그는 넥슨게임을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인인데요, 보통 넥슨플러그인이라고도 합니다. 학교나 공공장소에서 게임이나 싸이같은 특정 서비스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트라이더 같은 넥슨의 게임을 이런 장소에서 이용하려면 넥슨플러그가 필요합니다.

일단 넥슨 플러그 다운 및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물론 공공장소의 pc나 학교라면 넥슨 플러그 페이지도 접속이 안될 수 있어서 넥슨플러그 설치 파일을 첨부해두었으니 아래에서 다운 받아 이용하셔도 됩니다만, 최신버전을 이용하시려면 아무래도 넥슨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넥슨 플러그 - http://help.nexon.com/help/page/nx.aspx?url=download/plug&st=nexon&ps=main_bottom 


위의 이미지 빨간 네모칸처럼 플러그 다운받기를 클릭합니다.
학교에서 넥슨플러그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 아래의 파일을 받아서 압축 해제후 사용하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실행 시킵니다.

당연히 약관동의를 체크해야 겠죠.

설치폴더는 넥센 폴더를 디폴트로 해서 지정되는데, 넥슨을 궂이 시작페이지로 할 필요가 없으니 시작페이지 설정은 해제 하세요.

위와 같이 설치화면이 잠시 나오면서 눈 깜짝 할 사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완료된 모습이예요.


넥슨플러그의 기능

게임 스타트 버튼 클릭 한번으로 게임을 바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게임 중인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넥슨 플러그에 접속하면 친구들의 레벨업 또는 중요한 게임 속 이슈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친구가 게임 중인지 자리비움 중인지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 친구가 보내준 초대 쪽지를 받으면 게임실행 부터 친구가 있는 곳으로 자동 입장까지 가능합니다.
자신이 속한 길드원의 상태 확인은 물론 대화, 쪽지, 길드챗 등이 가능합니다.
전광판을 통해 게임 공지, 이벤트,뉴스, 패치 정보 등에 대한 게임이슈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