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용자들에게 포쉐어드는 음악 다운로드 받는곳으로 인식되어 있는데요, 4shared.com 바로가기 안내와 4shared.com 모바일웹 사이트 사용법을 알려드려요.

다른 여타의 다운로드 사이트와 다른점은 다운로드시 광고나 대기시간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유료버전과 다운로드시 포쉐어드 대기시간이 있는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http://www.4shared.com 은 쉽게 이야기 하면 파일구리 등과 다운로드 서비스와 네이버N드라이브와 같은 SYNC 기능을 갖고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4shared.com (포쉐어드닷컴) 바로가기 > 

포쉐어드 첫화면은 위와 같은데 파일의 검색이 쉽도록 검색창이 제공되고요, 단점은 한국어가 잘 검색이 안될때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뭐 대체로 잘 됩니다.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배경색이 있는 부분은 스폰서링크인것 같습니다.  실제 검색결과가 아니니 클릭하면 소용 없고요, 그 하단에 나오는 것이 검색결과 입니다.
여기서 손바닥에 파일을 들고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이 폴더단위 보기 입니다.
  


개별 검색결과에서 이용자가 폴더단위로 올린 파일등을 알수있도록 폴더(카테고리)를 보여주는데요, 예를 들면 나꼼수같은 경우 개별 파일을 검색한 후 특정 이용자가 폴더단위로 올려둔 것이 있다면 여러번 검색이 필요없이 한곳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더욱이 전체를 압축해서 다운받을 수있는 기능도 있네요.


포쉐어드 mp3와 같은 음원인 경우,
다운로드 창에서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위의 화면처럼 자동 재생 듣기를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 다운로드 말고 바로 듣기가 가능한 셈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처럼 프리미엄 다운로드와 레귤러 다운로드 링크가 있고요,
레귤러 다운로드는 로그인도 필요없고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63초의 포쉐어드 대기시간이 있다는 점이 단점이지요.
 

위처럼 흘러가는 시간을 보여줍니다. 그리 긴시간이 아니기때문에 기다릴만합니다.
특히나 노래와 같잉 큰 파일이 아닌경우에 적합해요. 

포쉐어드 스마트폰 활용으로 포쉐어드 어플을 다운 받는 것 이외에 모바일 웹으로 접근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웹을 실행한후 http://www.4shared.com/4music 주소를 치면 됩니다.

4shared 모바일 웹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인기있는 곡이 화면에 나오고요, 역시 검색해서 음악을 다운받거나 들을 수 있습니다. 단, 이경우 와이파이 접속이 아니면 패킷이 많이 소모되니 주의하시구요.

소녀시대를 검색하니 주르륵.. 나옵니다.
여기서 개별 파일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요, 로그인 이후 듣기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즉,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쉐어드 회원가입이 필요한 셈입니다. 회원등록 자체는 무료이니 와이파이가 접속되는 곳에서 음악을 검색해서 듣기에는 좋을 것 같네요.

추가로 포쉐어드 어플 가이드는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다만 영문이긴 하지만 동영상을 보면서 어플사용법을 확인하시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