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황금휴가. 다들 계획짜기 바쁘실 것 같은데요.
문체부에서 지정한 관광주간 시기에 5월 관광주간 할인혜택 정보들을 담아놓은 5월 관광주간 홈페이지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여기의 정보를 이용하면 관광주간 할인쿠폰을 출력할 수 있고 관광주간 숙박업소 할인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제주도 5월 관광주간 할인 숙박업체는 없더라구요.

5월 관광주간 홈페이지 주소는
http://spring.visitkorea.or.kr/  입니다.

관광주간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로 지역별, 관광지별 할인쿠폰 출력 및 지역별 테마여행지, 관광주간 숙박할인업체 확인 등이 가능하고요, 문체부, 관광공사 추천 여행상품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문화체육관광부 & 관광공사가 만든 봄꽃가족여행 사이트로 가시구요,
거기서 관광주간할인/행사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관광주간 웹페이지에 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5월 관광주간에 가시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지역별로 관광시설, 숙박, 음식, 체험, 쇼핑/공연 등의  관광주간 할인 정보 및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남 관광주간 할인 숙박, 행사등을 보시려면 아래와 같이 지역에서 경남을 선택하시고 테마에서 해당테마를 선택하시거나 전체를 선택하세요.

숙박을 클릭해봤더니 위와 같이 나옵니다.

관광주간할인숙박 이용방법은 사전예약을 통해 관광주간 할인쿠폰을 이용한다고 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근데... 그런 정도의 멘트만 할꺼면.. 사실상 다 할인해준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홈페이지에서 5월 관광주간 할인 지역으로 크게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세종시, 제주로 구분되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인기는 제주, 통영, 여수, 남해, 안면도, 정선 등 기존의 유명한 지역이 5월 관광주간에도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 정작 할인혜택은 찾아보니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 이 기간동안 전국 산림청의 수목원, 휴양림은 무료입장이라고 합니다.


선택한 정보에서 쿠폰출력을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쿠폰페이지가 팝업으로 뜹니다.
여기서 인쇄를 클릭하셔서 인쇄를 진행하시면 관광주간할인쿠폰을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