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어수선하긴 하지만... 이제 설날이네요.


2017년 설날 인사문구 및 2017 설날 이미지 보내기를 생각해보다가 요새는 카톡을 거의 대부분 쓰니까 카톡 이모티콘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2017년 구정 인사말로 카톡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있더군요.


일단, 카톡에서 혹은 카톡이나 다음앱에서 설날 인사말 혹은 2017년 설날 인사말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와요.

물론 카톡의 세번째 탭의 검색창에서 설날 인사문구로 검색해도 요런게 나옵니다.

카톡 캐릭터인 프로도, 네오가 한복을 입고 설인사를 하고 있죠. 


라이언, 무지, 튜브 등의  설 인사문구로 새로운시작 올해도 힘내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부자되세요 등의 문구가 있고 이걸 바로 카톡에 보낼수있게 되어 있습니다.

 

근데 그렇게 하기 보다는 좀더 개성을 살린 문구를 넣고 싶을때... 카톡 텍스트콘 설인사말을 쓰면 되겠더라구요. 카카오톡 텍스트콘이라는게 있는줄 처음 알았는데요... ㅠ


근데 이건 카톡방에서만 할수있는 거 같습니다.

특정 카톡방에서 입력창의 오른쪽에 보면 # 버튼이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고 텍스트콘이라고 입력하거나 #텍스트콘 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2017년 설 인사문구

여기서 카톡 새해 인삿말 텍스트콘으로 새해 구정 이미지 4장이 있는데 하나를 선택하고 , 텍스트 입력창에 설날 인사말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카톡 버튼을 클릭하면 채팅방에 보여지게 되더라구요.  신기신기~

 

설날 이미지


구정 인사말



설날 텍스트콘


설 인사말, 설날 인사문구, 구정 이미지를 찾다가 카톡 설날 텍스트콘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이게 편하고 카톡 캐릭터의 설날 이미지에 구정인사말 문구를 넣을 수 있으니 제일 간편할 것 같긴 합니다. 

이제 구정 문자메세지는 그만해도 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