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상품을 이해하는 것이 훌륭한 재테크 방법 입니다.
보통 돈모으는 재테크방법에 왕도가 없다고 하죠. 옛날 어르신들처럼 무조건 아끼고 저금통에 돈을 넣어서 재산을 불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이 발달한 요즘세상에 물가인상 이상으로 돈을 불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서 맞춤형 재테크방법을 사용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재테크상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일단 단순하게 돈을 불려내는 재테크상품들의 종류를 보자면
부동산, 주식/채권등의 금융투자, 연금보험/펀드등의 연금성 저축, 예금 및 적금, 현물투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경우 종자돈이 있어야 시작이 가능하고 초보인 경우 종자돈을 가지고 리스크가 적은 소형월세 임대를 권하기도 하더군요. 앞으로도 단독세대주가 많아질 것이고 원룸등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테니 그나마 적은돈으로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마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식, ELS, 채권 투자 등 금융투자의 경우 공격적인 투자에 속합니다.
물론 주식의 경우 안정적인 펀드라던지, ETF 투자라면 그나마 보수적인 투자에 속하겠지만 원금손실의 위험은 늘~ 지녀야할 문제입니다.  반면 채권의 경우 안정적이죠.

부자가 되신 분들중에 현물투자로 부자가 되신 분들도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금, 달러가 대표적인데, 국제경제의 흐름이나 개별 현물의 국제 시세 등에 관심을 늘 두어야 하고 그만큼 경제공부도 많이 해야 하는 편입니다. 

재테크 방법중 목돈없이 목돈을 모으는 방법이 적금입니다.
적금에도 무한한 종류가 있는데, 연금저축이나 저축보험이 있을수있지만 보험이라는 특성상 납입하는 돈이 모두 저축되는게 아니고 일부가 사업비로 빠진다는 단점이 있고, 연금저축의 경우 긴 시간을 꾸준이 저축해야 하는데.... 사실 긴 시간을 저축한다는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이는 장기성 저축, 투자 상품의 해지 비율을 보면 알수 있죠.


이처럼 금융상품에 있어서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재테크를 하려는 사람의 라이프 사이클도 있는데 가장 적절한 것은 본인의 연령대 및 처한 상황에 맞는 재테크방법을 동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일단 재테크 상품을 어느 정도 이해한 상태에서 스스로의 재무설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재테크방법 무료 재무상담 > 





위처럼 개인에게 맞는 맞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 등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