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는 이상하다 싶을 만큼.. 제주도 해장국 식당이 많더라구요. 제주 해장국 식당으로 유명한 곳들이 꽤 많은데요, 미풍해장국, 모이세해장국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제주도 은희네 식당을 알려드려요.

 

인기많은 식당들은 줄서서 기다려서 주문을 하는데.. 이곳이 딱.. 그런 곳입니다.

해장국 식당 중에 줄서서 대기표 받아야 먹을 수 있는 곳이죠. 

제주 해장국 가게인 은희네 해장국집은

현재 제주시내와 외도동 2군데에 있는데요, 구도심권인 제주시내에 있는 것이 은희네 해장국 본점입니다.

은희네 식당 메뉴는 소고기해장국. 요거 하나예요.

 

 

.

주문할때 선지 안넣을것인지, 순하게 할 것인지 여부만 말하면 됩니다.  점심시간대에는 줄서서 대기표 받아서 기다려야 합니다. 뭐 해장국 하나만 하는 식당이라 음식이 빨리나오고 따라서 손님들 순환이 빠르더라구요.

 

소고기해장국 가격은 칠천원이고, 은희네 식당 쉬는날은 매주 목요일 입니다.  

영업시간은 해장국집이다보니 새벽일찍부터 시작하는데 오전 6시 ~ 오후 2시, 3시까지만 합니다.

요런 비주얼입니다.

제주 은희네 해장국 맛의 특징이라면... 건데기가 많다! 라는 점인데요,

소고기 뿐만아니라 콩나물, 우거지, 선지도 듬뿍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앞접시 하나 달라고 해서 덜어 먹곤 해요.

 

국물이 위의 이미지와 같은데..

고소한 맛입니다만, 이런 국물은 사실 고추기름일 가능성이 높겠더라구요. 고기기름으로 만드는 고추기름이 고소한 맛을 내게 하고 국물에 기름기가 많아지고, 몸에 좋은 건 아닌데... 자주 먹는 것도 아니고 강한 해장국맛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괜찮지 않나 싶더라구요.

 

제주 은희네 해장국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357-4, 전화번호 064-726-562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