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공인인증서 발급방법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도입으로 개인사업자나 일반 법인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국세청 e세로에 접근 가능하고 전자세금계산서 처리가 가능하거든요.

대부분의 법인은 거래은행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고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 것 같아서 법인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개인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비용은 4,400원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1.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있는 법인인 경우.
   - 해당 금융기관의 인터넷 사이트 접속 혹은, 공인인증기관 사이트 접속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 공인인증서 관리 (센터)  > 전자 세금계산용 공인 인증서 신청.

2. 기존 개인 공인인증서가 있는 개인 사업자의 경우.
   - 해당 금융기관에 개인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내방하여 기존 통장과 개인사업자번호 연계.
   - 해당 금융기관의 인터넷 사이트 접속
   - 공인인증서 관리 (센터)  > 신규, 재발급에서 개인고객 선택후 사업자 번호로 등록.

3. 기존 공인인증서가 없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 이런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은데... 은행에 가셔서 전자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으시고,
     위의 1, 2번 절차를 거치시면 된다고 합니다.

기업이나 개인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여러곳이 있는데, 우체국을 통해서 발급 받거나 혹은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고자 하신다면 한국정보인증(signgate)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이 편할 것 같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

국세청 이세로의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 안내.

이세로의 국세청 공인인증서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