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강제삭제 하는법 즉, 프로그램 완전삭제 하는 방법 안내입니다.
쓸모없는 프로그램이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에서 나타나지 않거나 나타나더라도 삭제가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프로그램 강제삭제 프로그램을 쓰면 해결 할 수 있어요.

대표적인 완전삭제 프로그램으로 무설치 버전인 레보언인스톨러가 있습니다.
Revouninstaller.exe 라는 실행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고요, 여기서 안지워지는 파일 지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파일 강제삭제도 할 수 있고 가볍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강제삭제 프로그램인 레보언인스톨러는 네이버나 다음 자료실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무료입니다.



포털 자료실에서 다운 받으면 압축파일이 나오고요,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Revouninstaller.exe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다음 자료실에서 다운 받기 >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 받기 >

그럼 위와 같이 프로그램 목록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저는 한글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2010 체험판이 삭제가 잘 안되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삭제해보겠습니다.
그럼 일차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 설치시 생성된 레지스트리나 각종 폴더, 파일들도 검색해줍니다.

찌꺼기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검색하는 모습니다.


검출된 찌꺼기들을 모두 선택해서 삭제하면 바로 삭제됩니다.

이처럼 Revouninstaller는 프로그램 완전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잘 삭제가 안되거나 삭제할 프로그램이 숨어 있을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심파일에서 레보 포터블 프로그램의 설명. (출처 - 네이버 자료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윈도우즈의 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제거를 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Uninstaller로써 제거를 하게 되면 많은 경우 불 필요한 찌꺼기가 남게 됩니다. 여기서 찌꺼기란, 일부 제거되지 않은 특정 파일이나 해당 프로그램의 폴드, 그리고 시스템 레지스트리에 해당 프로그램의 불필요한 정보가 남아 있게 됩니다. 윈도우즈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 제거를 하게 되고 이에 따른 지스트리가 남게 되어 시스템의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레보언인스톨러는 프로그램 제거 과정에서 남아 있는 모든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또한 레보언인스톨러는 "헌터모드"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헌터모드에서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온탑모드(OnTop)로 상주해 있어서 빠르게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레보언인스톨러는 강력한 데이타 와이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두 가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현존하는 물리적 데이타들을 영원히 복구불능하도록 삭제하는 기능과 둘째로 이미 하드디스크에서 삭제된 파일(복구가능한)들을 영원히 복구 불가능하게 소멸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두번째의 경우 해당 드라이브이브를 선택하고 실행하게 되면 현재 존재하는 물리적인 데이타(삭제하지 않은)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지 이미 사용자에 의해 해당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들만 영원히 삭제해줍니다.
그러므로 주요한 기밀정보나 개인정보 파일, 또는 남사시런 거시기 파일들을 저장했던 적이 있다면 이 기능으로 완벽하게 와이핑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