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입니다.
samsung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에서 IT기기를 선택한 후 프린터 종류를 선택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프린터 전용 홈페이지인 프리니티는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로 통합되었네요.
일단 프린트 드라이버 종류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프린터에 모델명이 있으니 이를 통해 해당 드라이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단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download/supportDownloadMain.do
그리고 위처럼 IT 를 선택하면 제품 모델 선택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프린터를 선택하시고 분류 및 세부 모델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확인 버튼이 보이고요, 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삼성프린터 매뉴얼, 드라이버, 삼성프린터 펌웨어 다운로드 가 가능한 링크가 나옵니다.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기종을 잘 모를때라면,  삼성 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PC에 연결된 혹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적정한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준다고 합니다.

삼성 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 링크 >


삼성 유니버셜 프린트 드라이버 안내.

여러번 설치할 필요가 없다
삼성 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네트워크에 연결된 삼성 프린터 각 모델에 따라 드라이버를 여러 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PCL6나 PostScript 언어를 지원하는 프린터라면 삼성 프린터가 아닌 타 제조사 기기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검색하고 상태를 확인한다
삼성 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의 뛰어난 검색 기능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호환 가능한 프린터를 자동 검색하거나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각 프린터의 정보와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 기능을 통해 프린터의 설치 및 관리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프린터에 대한 리스트를 별도로 생성하고 프린터 상태를 바로 체크하여, 현재 사용 가능한 프린터에만 문서를 전송함으로써 작업 시간도 훨씬 절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