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프로야구 중계 사업자가 새로 발표되었는데요,

KT 그룹의 방송채널 사업자인 SKYTV 가 새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야구팬분들은 어떤 스카이스포츠 해설자, 어떤 아나운서가 될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자로 아직은 발표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흔히 보던 스포츠채널이 아니라서 스카이스포츠 채널번호,스카이스포츠 편성표 등을 어떻게 보나..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혹자는 스카이라이프를 달아야 하나 생각도 하실테고요.


일단, 

SK, KT, LG IPTV를 보시는 분들은 문제 없이 SKY SPORTS 프로야구 중계를 보실 수 있고요, 지역케이블 가입자분들은 지역에 따라 보실수도 혹은 못보실수도 있습니다. 


IPTV 채널 사업자 즉, 인터넷회선과 케이블TV를 SK, KT, LG 쓰시는 분들은 아래의 채널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카이스포츠채널 KT 올레TV 41번

스카이스포츠채널 SK 브로드밴드 38번

SKY SPORTS 채널 LGU+ (유플러스 TVG) 35번


위의 세개 사업자가 아닌 이외에 케이블TV, 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좀 복잡해요.

그래서... 스카이스포츠 홈페이지에서 본인 지역을 찾아보셔야 하는데요, 일단 서울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케이블 사업자 - C&M, 티브로드, HNC, CMB, CJ헬로비전

서울 강남구, 강동구, 구로구, 마포구, 서초구, 성북구, 중구, 금천구, 영등포구  75번

서울 강북구, 강서구, 광진구, 노원구, 도봉구,성동구, 송파구, 종로구, 중랑구  47번

서울 동대문구 등 CMB 방송 70(86)번

서울 관악구, 강서구 117번

서울 동작구, 서대문구 117번

서울 양천구 78번


자세한 지역별 케이블 방송사의 스카이스포츠 채널 번호는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kylifetv.co.kr/store/channel/channel_num.php?channelmain_id=8


먼저 시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시군구를 다시 선택해요.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채널번호가 나와요.


그래도.. 우리집은 스카이스포츠가 안나온다!  이렇다면... DMB, 다음 팟플레이어 중계, 네이버중계 및 이동통신사의 스포츠앱 등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암튼, 이왕에 채택된 채널이니... 중계나 매끄럽게 잘 해주길...

그리고 스카이스포츠 편성표는 아래와 같아요.



https://www.skylifetv.co.kr/store/schedules/channel_schedules.php?channelmain_i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