엥?  이탈리아 손목폰 이라는게 있네요?

이게 몬가 싶어서... 자세히 살펴보았더니 갤럭시 기어나 애플워치 같은 개념이 아니라 아예 스마트폰이 작아져서 시계가 된 것이더라구요. 쉽게 이야기하면 손목형 스마트폰.


명품의 나라에서 만든 이태리 손목폰이구요.

엑스터치 웨이브 라는 제품인데.. 자세한 사진이랑 몇가지 FAQ는 아래와 같습니다.


Q:꼭 새로 가입해야만 쓰는 것인가?

A:아니다. 세컨드 스마트폰 개념이다. 따로 가입하지 않고 기존 쓰던 유심칩만 끼워 쓰면 된다. 


Q:특정 통신사에 가입해야만 하는 것이냐?

A: 3G 서비스 요금제가 있는 통신사(SKT,KT)에는 가입할 수 있다. 새로 가입할때는 통신사(SKT,KT)에서 3G 69,85 요금제 기준 월 2만원 이상 요금을 할인해준다.


Q:배터리는 오래가나?

A:동급최대수준이다. 사용량에 따라 다르므로 비교 설명하겠다. 갤럭시기어S의 경우 평균사용시간 1~2일, 최대 4일을 쓸 수 있다. 우리 제품은 갤럭시 기어S배터리보다 정확히 2배인 600mAh다. 그래서 모양이 조금 투박스러울 수 밖에 없다. 


Q:방수는 되나?

A:IP67 기준 생활 방진 방수가 된다. 


Q:카톡은 되나?

A:물론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깔려있어서 카톡, 메시지 등 한글지원이 완벽하다.


그러니까... 기존 유심칩을 끼우면 된다는건데... 처음에 우와~~ 싶었지만.. 과연 이게 스마트폰을 대체할만한가?  라고 생각해보니.. 아닌거 같더라구요.

뭐 어쨌든, 이탈리아 손목폰 파는곳 thepaan.com 주소는 아래와 같답니다.
http://www.paan.co.kr/product-p/pn-00072.htm

구매대행이구요, 이 사이트가 총판하는 것 같더라구요.
이탈리아 손목폰 엑스터치 웨이브 가격은 약 43만원대인 39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