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진행되고 있어요.

언론에 크게 보도되지 않고 그래서 관심이 많이 안가기는 하는데요. 이런 국제대회는 가장 궁금한 것이 순위죠.


그래서 광주U대회메달집계 및 광주U대회메달순위 보는 곳을 찾아봤습니다.


광주U대회메달순위 보면은,

주최국인 한국 금메달수 47개로 현재 1위군요.


그리고 뒤를 이어 러시아,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이태리, 우크라이나, 이란 순입니다.

잉?  이란?  좀 이채롭네요.


http://www.gwangju2015.kr/medals/



오늘 보니 손연재 선수가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로 유니버시아드 다관왕 2위를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유니버시아드 소개글 중에 아래와 같은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유니버시아드는 대학(University)과 올림피아드(Olympiade)의 합성어

유니버시아드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 International University Sports Federation)의 주관하에 개최되는 스포츠 대회입니다. FISU의 모토 ‘Excellence in Mind and Body’를 기반으로 한 이 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교육과 문화의 발전, 세계인이 우정을 나누고 스포츠 정신을 빛내기 위해 세계 각국의 대학생 선수가 참여합니다.


2년마다 개최되는 종합 스포츠 대회로서 올림픽에 이어 가장 큰 규모

유니버시아드는 2년마다 홀수년도에 개최됩니다. 전세계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종합 스포츠 대회로서 올림픽에 이어 가장 큰 규모의 스포츠 이벤트이며, 하계유니버시아드와 동계유니버시아드로 나누어 각기 다른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유니버시아드 참가 자격은 대회 개최년도 1월 1일 현재 17세 이상 28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과 대회개최 바로 전년도에 학위를 수여 받은 졸업생입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48%가 유니버시아드에서 메달 수상 경험

유니버시아드는 2년마다 홀수년도에 개최됩니다. 육상과 수영 등 대부분의 경기 종목에서 아시안게임 보다 앞선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국가에서 ‘대학 선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