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가찰 인질극이 있었네요.

야당 대표인 문재인 부산 지역구 사무실에 괴한이 침입해서 문현동 금괴탈취 등으로 대선을 치뤘으니 수사를 해야한다는... 진짜 세상은 넓고 정신 나간 사람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근데... 문현동 금괴도굴 사건 같은걸 진짜로 믿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더군요.

진짜 흉흉한 세상이긴 하네요.



문재인 당대표가 1조 짜리 수표 20장이랑 금 200톤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사람들.

저렇게 따지면 일본이 가진 금괴 톤수보다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다는 건데요. 햐....


그래서 문현동 금괴도굴 사건이 뭔지 찾아봤습니다. 기사도 거의 없긴합니다만... 암튼 기사를 근거로 문현동 금괴가 묻혀있다는 곳을 추정해보면 부산 남구 문현동 거창산업 지하라고 합니다.

바로 위의 지도 이미지에 A지점이죠.


무슨 소설 같은 이 이야기의 근원은... 일제가 패망직전 중국으로부터 약탈한 금괴 등을 일본 본토로 가져가려다가 실패하자 부산 문현동에 묻었다더라 라는 묻지마 소설이고요, 그걸 문재인이 도굴해서 가져갔다라는 겁니다.


1조짜리 자기앞수표라는 것과 금괴... 저걸 어떻게 현금화 시키나요? 특히 1조 짜리 자기앞수표... 말도 안되는... 이 이야기를 사실이라고 믿는 혹은 믿고 싶은 사람들이 꽤 많은 가 봅니다. 저정도 부자면 만수르급까지는 아니지만 일단 국내 재산 1위는 따논 당상이고 국제적으로도 엄청난 갑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