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몸매, 초미니, 몸짱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했을 때,
성인 인증을 거치게 하는 것은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모든 포털이 성인 인증 없이 이미지 검색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이를 통해 검색엔진의 이미지 검색 옵션이나 검색 능력 (?)  을 살펴보겠습니다.


MS가 야심차게 내놓은 검색 서비스 Bing .
이미지 검색의 옵션이 다양합니다.  크기별, 흑백유무별, 레이아웃 형태별, 사진인지 그림인지를 구분해 내는 옵션이 있어서 자신에게 필요한 이미지를 검색하는데 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초기 오픈시,  야동이 바로 검색되었다는 것과 달리... 지금은 좀 정리가 된 듯한 모습이네요.



다음에서 일반인들의 몸짱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그다지 유해하다 할만한 정보는 없고,  검색 옵션으로 크기별, 형태별 옵션이 있네요.
근데... 출처별 옵션... 음... 뉴스 이미지만 볼때는 좋겠는데.. 나머지는 그닥 존재 이유가 없지 않을까 하네요.



우리의 기대주... 구글닷컴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안전 옵션을 safe로 하나 안하나.. 그닥 차이는 없고요.. 유해하진 않으나 자극적이네요.
역시 사이즈와 형태의 검색옵션이 있고, 특별히 컬러 선택이 있지만 이런 검색어에는 그닥 효용성이 없어 보입니다.




네이트 검색결과 모습입니다.
타 검색엔진에서는 볼수 없는 미니홈피에 있는 사진이 검색되어져서 그런지.. 흔치 않은 이미지도 있네요.
네이트 검색에서는 특히 피사체 옵션이 있어서 인물위주의 이미지만 따로 걸러 볼 수 도 있습니다.  재밌는 검색 옵션이네요.



네이버 검색결과 입니다.
유해한 것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노출의 강도가 좀 강하네요.  살색이 많이 보입니다. ㅎㅎ.
검색 옵션이 많다고 해서 좋은 검색은 아니지만,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서는 옵션이 출처와 사이즈 정도 밖에 없습니다.


야후 코리아 검색결과이구요...  뭐 역시 유해한 것은 아니지만 확~ 띄는 사진이 있네요.
특별한 검색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비주얼적이기도 하고 이용자들이 많이들 찾는 것이 이미지 검색일텐데..
그래서 검색 서비스에서 이미지 검색을 강화하는 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옵션을 두기 보다 아쉬워 할만한 옵션들이 있으면 사진을 검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