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범용공인인증서의 무료공인인증서발급 방법안내입니다. 
2009년 연말 정산을 위해 국세청 사이트 접속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것입니다.
물론 은행에서 발급받은 무료 용도제한 공인 인증서로도 접속하실 수 있지만 용도제한 공인인증서는 각각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기 때문에 무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편리합니다.

개인 범용공인인증서는 은행사이트, 쇼핑사이트, 증권사이트, 공공기관 등 범용 인증서이기 때문에 여러 인증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는데 개인 범용공인인증서는  년 4,400원의 비용이 수반됩니다만 11번가 무료 범용공인인증서 이벤트를 활용하시면 무료 발급이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신청 (무료) 을 11번가에서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1번가의 범용공인 인증센터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

 
신청서 작성 후 출력하여 해당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을 가까운 우체국에 직접 접수 혹은 우편 접수.

우체국 접수가 불편하시다면, 가지고 계신 은행의 용도제한 인증서를 가지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4,400원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직접 방문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는 (하지만 유료) 경우도 있는데, 한국정보인증(signgate) 에서 그러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