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필요없는 연봉계산기 안해해드립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인데요.
연봉금액에서 퇴직금 포함여부, 연봉금액에 따른 4대보험료 및 소득세, 주민세 등을 자동 계산해서 월급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연봉계산기 혹은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급여계산기) 라고 하죠.   

월급받을때 원천적으로 제외되는 세금은 국세청 간이세액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정보를 취합해서 연봉계산기에 적용된다고 하네요.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salary-calculator 

일단 찾아서 직접 확인해보니, 위와 같은 사람인 연봉계산기가 좋긴 하네요.

여기서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비과세액은 세금이나 4대보험 계산시 비과세로 처리되는 금액입니다.  주로 차량유지비, 일부 식대 등이 해당되고요, 본인 회사에서 비과세액이 어떤 항목에 얼마가 있는지는 급여명세서를 확인해보시거나 회계팀에 물어보시면 되는데, 그 금액의 연간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0세 미만 자녀중에 연100만원 이하의 소득이 없는 자녀의 수를 입력하시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세금 및 4대보험, 실급여 금액이 나옵니다.  물론, 아주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략 어느정도 금액인지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로소득세계산기에는 급여 소득세 계산법이 적용되는데요,
소득구간별로 과세표준이 다르고, 4대보험요율 역시 소득구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국세청의 2012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참고하여 이러한 연봉계산기가 만들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