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2012년에 문을 닫은 야후코리아.
대표적인 서비스가 야후꾸러기 였는데요. 여전히 야후꾸러기바로가기 링크나 야후꾸러기게임하기 페이지를 찾는 것 같네요. 하지만 이미 야후코리아바로가기 홈페이지가 문을 닫은 상태여서 찾아갈 수가 없습니다.

야후꾸러기 대체 사이트들이 있긴 한데요, 그전에 예전의 야후꾸러기 시절의 추억으로 가보시죠

야후꾸러기홈페이지바로가기 2012년 12월 모습입니다. 문닫기 직전의 모습이죠.
야후꾸러기 아르피아, 야후꾸러기 게임플러스, 마법학교가 인기가 많았었죠.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야후꾸러기게임하기 대명사인 옷힙히기 등을 포함한 플래시게임이 인기가 많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 화면은 야후코리아꾸러기가 생겼던 99년,2000년 모습입니다.  초창기 야후꾸러기죠.

이 화면은 야후꾸러기가 한참 잘나갈때인 200년대 중반.

하지만, 이후로 네이버쥬니버에게 역전되고, 야후코리아 자체도 하락국면으로 이어지면서 결국 2012년에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뭐 그래도 잘 나가는 서비스의 아류작 혹은 그를 넘는 서비스는 생겨나기 마련.


야후꾸러기 게임 혹은 야후꾸러기 서비스를 대체할만한 사이트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크게 2개입니다.
하나는 쥬니버. 또하나는 다음키즈짱.

한동안 쥬니버가 독주하다가 키즈짱이 뽀로로 동영상등 특화된 컨텐츠로 따라가는 형국이었는데요. 최근에 네이버도 이를 의식해서 동영상 컨텐츠가 많아졌더군요.  물론 두군데 모두 전용앱이 있고요. 요새 꼬마들에게 쥬니버앱이나 키즈짱앱은 뭐 .. 거의 필수인것 같긴 합니다.




야후꾸러기게임하기 및 야후꾸러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