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 어려운시대인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www.work.go.kr접속하기 링크를 남겨둡니다.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정부기관 채용사이트이구요, 그러다보니 공공기관일자리, 여성일자리, 장년층일자리 등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워크넷www.work.go.kr회원가입을 통해 워크넷www.work.go.kr구직신청을 진행하면 실업급여 받을때 구직활동 증명이 되기도 한다는 군요.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처럼 청년/여성/장년 구직과 업체를 위한 구인정보, 직업 및 진로적성검사등의 메뉴가 있고 고용노동부 시간제일자리 구인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www.work.go.kr접속하기 링크 >

.

워크넷 채용정보 사이트의 특징이라면,
일반 채용사이트의 정보도 모두 수집하여 선별, 관리한다는 점인것 같아요.  그외에 다양한 직업정보, 그리고 채용관련 무료서비스등이 있고요,청년취업인턴제 사이트도 있는데 워크넷www.work.go.kr/intern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http://www.work.go.kr/intern/

워크넷 시간제 일자리 주소는
http://www.work.go.kr/empInfo/tsjEmpInfo/retrieveTsjMain.do  이구요.

중장년층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성실프로그램은
http://www.work.go.kr/empSpt/empSptPgm/oldReemp/intro.do

장년인터넷제 주소는
http://www.work.go.kr/seniorIntern/main.do 
입니다.

중장년층이 많이 찾는 직종으로는 경비원,택배원,물건 및 이삿짐 운반원,가사도우미,환경미화원,매표원,복권판매원,사회복지보조원,주차 관리원 및 안내원,주차운전원,간병인 등이라고 하는데요, 위의 링크에 있는 성실프로그램을  설명하자면,

성실(중장년층) 프로그램이란?
중장년(50세 이상)분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알찬 제 2의 인생을 설계하실 수 있도록 구직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일자리 정보의 탐색에서 이력서 작성, 면접기법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성실이란 "성(成)공적인 실버(silver)"라는 의미와 동시에 성실하게 차곡차곡 준비하면 목적한 바를 이룬다는 의미를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