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 구입하는 곳 즉, 크롬캐스트 판매하는 곳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크롬캐스트 하이마트에서 판매를 개시했다고 하네요.  해서 하이마트몰에가니 크롬캐스트 가격은 49,900원이고요, 배송비 무료로 배송한다고 하더라구요. 단, 하이마트 각종 쿠폰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크롬캐스트는 요렇게.. 동글이 처럼 생겼어요. 크롬캐스트와 유사한 제품들은 사실 이전에도 꽤 나와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OS적인 문제등이 있을 수 있는데... 구글에서 만든거니 호환적인 측면에서 좋을 것 같네요.

 

 

크롬캐스트 파는 곳 (하이마트) 링크 >

 

 

크롬캐스트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HDTV의 HDMI 단자에 꼽고 전용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의 화면, 동영상을 TV볼 보는 것이죠. 딱히 설명할 것도 없고... 안드로이드폰을 쓰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크롬캐스트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몇가지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chromecast.app

 

 

 

.

하지만.. 현재까지 크롬캐스트를 통해 볼 수있는 컨텐츠가 제한적이긴 합니다.  TV에서 크롬브라우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는점, 유투브등의 제한적인 앱들만이 사용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티빙 등의 드라마다시보기 방송보기 앱등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최대의 단점이라고 하면 폰에 넣어둔 음악, 영상, 문서를 보거나 재생시킬수 없다는 점입니다.  유투브등의 크롬캐스트 전용앱, 구글크롬 브라우저 화면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찌어찌해서 가능한 대안의 방법이 나올꺼라고 생각은 됩니다.

 

 

크롬캐스트 정식명칭은 Google Chromecast H2G2-42 [HDMI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이구요, 한국수입은 SK네트웍스가 담당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