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럽선물지수 보는 사이트 안내해드립니다. 

유럽 증권 시장 중에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태리 선물지수들을 확인해봤습니다.

 

https://kr.investing.com/indices/germany-30-futures

 

독일 DAX 선물 시세 - Investing.com

이 페이지는 독일 DAX 선물에 대한 과거 데이터, 거래, 차트, 기술적 분석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r.investing.com

독일 dax 선물지수.

 

https://kr.investing.com/indices/france-40-futures

 

프랑스 CAC 선물 시세 - Investing.com

이 페이지는 프랑스 CAC 선물에 대한 과거 데이터, 거래, 차트, 기술적 분석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r.investing.com

프랑스 선물지수 CAC.

 

https://kr.investing.com/indices/uk-100-futures

 

FTSE 선물 시세 - Investing.com

이 페이지는 FTSE 선물에 대한 과거 데이터, 거래, 차트, 기술적 분석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r.investing.com

영국 FTSE 선물지수.

 

https://kr.investing.com/indices/italy-40-futures

 

이탈리아 FTSE MIB 선물 시세 - Investing.com

이 페이지는 이탈리아 FTSE MIB 선물에 대한 과거 데이터, 거래, 차트, 기술적 분석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r.investing.com

실시간 이탈리아 선물지수 FTSE-MIB

 

이태리 선물지수

사이트에서 지수를 확인해봐도... 캡쳐 이미지를 봐도... 이렇게 절벽처럼 추락하는 그래프를 보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코로나가 유럽에 상륙하고 미국에도 상륙하니 전세계가 아주 제대로 몸살을 앓고 있죠.

 

정말 무시무시한 금융시장입니다.

 

 

DAX 지수(Deutscher Aktien IndeX, German stock index)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 중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구성된 종합 주가 지수이다. 대상 기업은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가장 큰 30개 기업이 선정된다. FT 30 지수와 다우존스 지수와 비슷한 구조로, 구성기업의 수가 적기 때문에 경제의 전체 흐름을 마땅히 대표한다고 보기엔 어렵다.

DAX 지수 외에도 여러 지수가 이용되고 있는데, 먼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의 자기매매업무가 종료된 이후에는 독일 DAX 지수를 나타내는 지표로 L-DAX 지수가 사용된다. L-DAX 지수는 개인투자자의 소매를 기반으로 산출하며, 증권거래소 개장 전후시각인 오전 8시부터 오전 9시까지, 오후 5시 30분부터 8시까지 산출된다. Eurex 지수는 전자선물과 옵션을 기반으로 하며 스위스 취리히에 본부를, 프랑크푸르트에 지부를 두고 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옵션 (ODAX)과 선물 (FDAX) 지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