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블로그 꾸미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티스토리 스킨이든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이든 각각의 제공회사에서 다양한 스킨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스킨 만큼이나 선택의 고민이 있을 텐데... 그러한 신중한 선택 만큼 원하는 좋은 효과가 있어야 할 텐데... 어떤 스킨 구조가 좋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 구글 검색 아이트레킹 결과 ]
위의 이미지는 구글 검색결과를 두고 이용자의 시선이 어디에 꽃히는 가를 분석한 이미지 입니다.
즉, 왼쪽 상단에서 부터 역삼각형으로 이용자의 시선이 머문다는 것을 알수 있죠.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 역시 이런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힌트를 얻어 블로그 꾸미기를 해보자면,
1. 블로그의 브랜딩이 중요한 경우
1) 좌측 사이드바와 블로그 소개 영역에 자신만의 이미지와 설명을 넣어
확실히 브랜딩 한다.
2) 좌측 사이드바의 블로그 소개 영역 하단에 카테고리나 주요 Post 링크를
넣어 자신의 주요글에 대한 읽기를 유도한다.
2. 반대로 브랜딩 보다 post 들의 글 내용을 중심에 둔다면,
1) 우측 사이드바를 활용하고, 좌상단에 Post 제목이 시작되도록 한다.
2) 시선이 부족한 우하단 이나 중간 부분에 주요 카테고리 post 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넣어 시선을 유도한다.
정도면 어떨까 싶네요.
또한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배치를 할 경우에도 이러한 이용자의 시선 처리를 염두에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적절한 문맥광고라는 전제하에 최고의 시선이 꽃히는 좌상단에 가장 적절한
광고 배치가 있으면 효과적일 것 같네요.
이처럼 블로그 꾸미기의 스킨 구조 선택은
자신의 블로그가 주로 어디서 부터 유입되는지, 어떤 것을 컨셉으로 할 지를 먼저 고민하고
선택하면 그만큼 더 효과적인 자신만의 배치 구조를 짜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이든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이든 각각의 제공회사에서 다양한 스킨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스킨 만큼이나 선택의 고민이 있을 텐데... 그러한 신중한 선택 만큼 원하는 좋은 효과가 있어야 할 텐데... 어떤 스킨 구조가 좋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구글 검색결과를 두고 이용자의 시선이 어디에 꽃히는 가를 분석한 이미지 입니다.
즉, 왼쪽 상단에서 부터 역삼각형으로 이용자의 시선이 머문다는 것을 알수 있죠.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 역시 이런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힌트를 얻어 블로그 꾸미기를 해보자면,
1. 블로그의 브랜딩이 중요한 경우
1) 좌측 사이드바와 블로그 소개 영역에 자신만의 이미지와 설명을 넣어
확실히 브랜딩 한다.
2) 좌측 사이드바의 블로그 소개 영역 하단에 카테고리나 주요 Post 링크를
넣어 자신의 주요글에 대한 읽기를 유도한다.
2. 반대로 브랜딩 보다 post 들의 글 내용을 중심에 둔다면,
2) 시선이 부족한 우하단 이나 중간 부분에 주요 카테고리 post 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넣어 시선을 유도한다.
정도면 어떨까 싶네요.
또한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배치를 할 경우에도 이러한 이용자의 시선 처리를 염두에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적절한 문맥광고라는 전제하에 최고의 시선이 꽃히는 좌상단에 가장 적절한
광고 배치가 있으면 효과적일 것 같네요.
이처럼 블로그 꾸미기의 스킨 구조 선택은
자신의 블로그가 주로 어디서 부터 유입되는지, 어떤 것을 컨셉으로 할 지를 먼저 고민하고
선택하면 그만큼 더 효과적인 자신만의 배치 구조를 짜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신수 중계방송 - mlb중계일정과 보는 곳. (0) | 2011.02.10 |
---|---|
아이폰 스팸차단(스팸문자차단 등록 설정법) 2가지 방법. (1) | 2010.06.21 |
xOcean.exe 이거 참.. (2) | 2010.06.07 |
공짜 무료 문자 메세지 SMS 보내기 정리. (0) | 2010.06.07 |
논문자료 검색 방법. (0) | 2010.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