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받기 (무료, 갱신시 유료)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은행, 증권, 공공기관 사이트 등 범용으로 쓸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말합니다.

많이 쓰이는 용도제한 공인인증서중에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금융기관에 가입되어야 무료 발급이 가능하지만 은행계좌가 없거나 용도제한 없이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할 것이라면 무료 범용공인인증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가지 전제조건이 1회성이라는 점과 다소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우체국이 가까운 곳에 있다면 범용공인인증서 우체국 발급이 수월합니다.
개인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에서 제공하는데 일단 이 사이트 [링크] 를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어차피 신청 후 이곳에 와서 접수번호등을 입력하고 발급 받으셔야 하거든요.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신규 발급 절차. (무료)
1. 아래의 우체국 공인인증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다운 받는다. 


    http://epostmall.signra.com/ 

2. 가까운 우체국에 가서 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접수한다.
3. 신청서에 기입한 이메일로 공인인증서가 첨부파일로 옵니다. 혹은 우체국 신청 접수시 발급 받은 접수번호를
    발급 페이지에 가셔서 입력후 만드시면 됩니다. 
    접수 번호를 통한 발급 > 


범용공인인증서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1. 잔여기간이 남은 상태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면 남은 기간만큼만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
2.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시에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연간 4,400원)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 

범용공인인증서에는 개인용도와 사업자용도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나 사업자라면 사업자명의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때 법인사업자 공인인증서나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의 우체국 사이트에서 개인은 무료지만 사업자는 유료이구요, 위의 사이트에서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시에 개인과 사업자의 제출서류는 각기 다른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서류.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