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07 무료설치를 찾는 분들이 예전에 작성한 엑셀뷰어 다운받는 포스트를 통해 많이 오시는 것 같네요.
엑셀 2007 무료설치 는 저작권상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엑셀 2007이나 엑셀 2003 무료설치을 위해 어둠의 경로에서 엑셀무료다운받기 하신 후 설치하면 불법이 되는데요, 괜히 찜찜해 집니다. 

이런 경우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오픈오피스를 활용하는 방법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오피스 어플을 이용하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1. 오픈오피스 엑셀 캘크 사용
오픈오피스는 윈도우 및 리눅스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무료 오피스 스위트입니다. 개인적인 용도 뿐안 아니라 회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라이센스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오픈오피스는 ms 오피스와 대응되는데요,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호환이 됩니다. (일부 기능에서는 호환 안되는 것도 있고요)
오픈오피스 캘크는 엑셀에 대응되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매크로 기능까지 엑셀과 호환됨으로 캘크를 설치해서 기존의 엑셀파일을 편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오피스 안내 및 다운로드는 오라클 한국 오픈오피스 공식사이트 > 에서 받으실 수 있고,
오픈 오피스 설치과정 보기는 하단에 정리해둡니다.

2. 인터넷 오피스인 웹오피스 사용하기.
회사에서 사용하던 파일을 외부에서 편집할 때 엑셀이 없고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MSN 사이트의 웹오피스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더불어 저장공간까지 넉넉히 제공하기 때문에 유용해요.

이용방법도 매우 심플합니다.
MSN 아이디만 있다면 바로 사용가능하니까요.

msn 오피스웹 가기 >

MS의 웹오피스 어플 사이트에 접근합니다. 무료시작을 누르시고 MSN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된 엑셀파일을 열수도 있고, 인터넷 상에서 엑셀문서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엑셀을 인터넷으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오픈오피스 설치과정 (캘크)

오픈 오피스 한국어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경로가 있습니다.
오픈오피스 안내 및 다운로드는 오라클 한국 오픈오피스 공식사이트 >

다운로드에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네요.

설치를 시작합니다.

엑셀만 사용할 것이라면, 사용자 정의를 선택하세요.

다른 것은 설치하지 마시고 캘크만 설치!

바로가기를 선택하시구요.

본격적으로 캘크가 설치됩니다.


설치완료된 모습입니다.

오픈소스라서 등록을 해도 무방합니다.

구찮으니.. 등록안함 혹은 나중에~
이것으로 엑셀대체 프로그램인 캘크가 설치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픈오피스를 클릭하고 캘크를 여시면 됩니다.

캘크의 실행화면인데 엑셀과 같습니다. 여기서 기존의 엑셀파일을 불러와서 작업도 가능합니다만, 일부 함수에서 있어서는 좀 달리 적용되는 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