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중,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소득증빙 서류를 발급, 출력받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회사에 요청헤서 혹은 이전회사에 요청해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데 퇴직한 회사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받아오는게 어색하기 마련입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개인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조회, 출력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궂이 회사에 말 안해도 되는 거죠.

뿐만아니라 사업자라면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 근로소득원천징수 조회 및 발급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무료)

국세청 홈텍스 근로소득 영수증 보기 >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가서 로그인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범용공인인증서나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맨위의 메뉴에서 개인 > 증명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의 이미지 처럼 증명발급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소득금액 증명을 클릭하시면 되겠어요.

소득금액 신청서에 기본적으로 납세자의 정보가 출력되고요,  수령방법 중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공개여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입력 및 선택을 완료하면 위처럼 처리결과 조회화면이 나오고요,

위처럼 처리상태가 처리중으로 나오는데 조금 있다가 다시 조회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증명서 화면이 팝업으로 뜹니다.

보안을 위해 몇가지 프로그램들이 자동 설치되고요, 위처럼 대기 화면이 나온 후 증명서 출력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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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홈텍스 에서 출력 가능한 민원서류는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사업자등록증명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 후 현재 계속 사업을 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휴업사실증명 휴업한 사실이 있음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폐업사실증명 폐업한 사실이 있음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이용시간 : 한글: 24시간, 영문: 09:00~19:00 (평일), 09:00~13:00 (토요일)
납세증명서 국세체납이 없음을 증명하는 민원서류(국세완납증명)
납세사실증명 납세자가 세금을 납부한 사실이 있음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나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 소득금액이 있음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사업자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개인 면세사업자가 매년 1월 사업장 현황 신고한 수입금액을 증명하는 민원서류
표준재무제표증명(개인/법인) 개인 | 종합소득세 신고시 부속서류로 제출한 사업장에 대한 표준재무제표를 증명하는 민원서류
법인 | 법인세 정기신고시 부속서류로 제출한 표준재무제표를 증명하는 민원서류
연금소득자등의 소득공제명세서 소득자 본인이 연금소득금액 등 계산시 실제 소득공제를 받은 금액(연금소득자 등의 소득공제명세서)을 조회 연금소득자등의 소득공제 명세서는 한글만 발급가능
사업자단위과세 적용 종된사업장증명 사업자가 단위과세적용된 종된사업장을 증명하는 민원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