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고추가격 정보입니다. 
건고추시세 정보는 도매정보로 한국물가협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봄가뭄, 여름폭염 등으로 건고추가격이 요동칠 것이라는 전망이 많네요.
하지만 고추재배 면적이 지난해보다 늘어나서 그나마 큰 폭의 변동이 없을꺼라는 소식도 있긴 하지만 ...

일단 네이버에서 건고추시세 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와서 보실수 있습니다.


도매기준이라서 실제 소비자가격과는 차이가 꽤 있지만 참고할만 하겠습니다.


뉴스에 의하면 올해 고추 생육기 비가 적게 내려 병해충 발생은 줄었지만 가뭄과 이상고온 현상으로 수분과 생육이 저조해 평균 대비 72% 수준의 작황을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아무래도 지난해보다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다 보니 대형 마트에서 예약판매 등을 진행하네요.
롯데마트는 9일부터 15일까지 전점에서 '햇 건고추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시세 대비 30%가량 저렴한 '국산 화건초(3kg)'가 5만9천800원에, '국산 태양초(1.8kg)'가 4만5천원에 판매한다고 하네요.

음.. 위의 롯데마트 이야기를 들으니 대략 도매가격에서 30%가 붙은 가격으로 소매가가 형성되나보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