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에서 박근혜, 문재인, 안철수 대선 유세가 진행됩니다.
오늘 유세가 중요한 이유는 여론조사 공표금지 이전까지 양쪽 진영에서 세몰이의 마지막 찬스이기때문입니다.
해서 문재인 광화문 유세 생중계, 인터넷 생중계를 보고 싶어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재밌는것이
오늘 서울 유세에서 문재인은 광화문, 박근혜는 시청을 유세 장소로 했다가 박근혜측에서 어제 저녁때 광화문으로 변경했더라구요. 시청쪽에 여러가지 사유로 유세할만한 환경이 되지 않기도 하지만 문재인-안철수 바람을 차단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문재인 유세 시간에 앞서 유세를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꼼꼼하죠. 특히 저는 양측 진영간의 감정적인 대치를 넘어 물리적인 대치가 생기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그런일이 발생되면 언론은 대서특필할테고 거의 90%는 1번 후보에게 유리합니다. 설령 그것이 자작극이더라도 그것이 대중에게 다시 해명되어 확산되기에는 투표까지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그런일이 없길 바라면서 오늘의 일정을 보면 아래와 같네요.

박근혜 광화문 유세 시간 - 2시 에서 또 3시로 변경.

문재인 광화문 유세 시간 - 4시 에서 5시반으로 변경 단, 후보자 유세전의 콘서트 형식은 4시반부터 시작. 
출연자 : 조국, 김형석, 정혜신, 변영주, 진중권... 등 게스트 출연. 광화문 이순신 동상앞.

안철수 유세(?) 시간
16:00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17:20 코엑스몰 지하상가

대선 광화문 생중계는 오마이뉴스의 대선올레 방송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실시간으로 유스트림을 통해서 모바일 및 웹에서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ustream.tv/channel/ohmytv 

각 진영에서 같은 장소에서 유세하게 되는데... 최대한 불쌍사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