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테스트 사이트 안내해드려요.
에고그램테스트 라는 사이트인데요, 에고테스트의 에고그램에 대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에고그램은 미국의 심리학자 J.M.듀세이가 고안한 성격분석 표지법이다. 듀세이는 복잡한 사람의 성격을 5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표준화하였다. 그 기초는 미국의 정신분석학자 에릭 반이 개발한 교류분석법(TA)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TA는 5가지 마음 중 어느 부분이 자신에게 영향을 끼치는지에 따라 사고방식이나 행동이 달라진다고 규정하고 있다. 5가지 마음은 비판적인 마음 CP, 용서하는 마음 NP, 부모의 마음 A, 자유로운 어린이의 마음 FC, 순응하는 마음 AC이다. 이 다섯가지 마음의 비율의 결과로 개인의 성격을 결정합니다.


에고테스트 해보신 분들이 속속 커뮤니티에 자신의 에고테스트 결과를 알려주시는데...
대체로 호구형이다, EGO TEST 괜히 했다...  등등의 글이 많네요.


비슷하게 성격테스트나 심리테스트 사이트가 많은데..
뭐 이런 것은 그냥 심심풀이로 테스트 해보시는 것이 심적으로 편하지 않나 싶어요.

 


에고테스트 바로가기 주소는
http://egogramtest.com/ego/   입니다.


음... 저도 결과가 썩....ㅠㅠ

감정이 매몰된 타입

▷ 성격
일이나 사람들과의 교제 같은 외부문제에 지나치게 정신적 에너지를 쏟는 타입입니다. 책임감, 의리와 인정, 마음 씀씀이 등 모든 것에서 만점을 받는데 열을 올립니다. 아무리 합리주의에 철저한 타입이라 해도 어딘가 마음을 쉬게 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결국 심신이 모두 망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타입의 경우 그 악영향은 전부 자신의 내부에 미치게 됩니다.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완전히 잃게 되겠죠. 물론세상 사람들이 보기에는 매우 바람직한 타입의 사람이라 생각되겠죠. 그러나 사람이란우선 자신을 위해 존재해야합니다. 개인의 존재를 기본으로 하고 사회를 위하는 일은 이차적인문제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진정한 분별입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이런 타입은 거의 흠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권할 수있는 타입은 아닙니다. 그것은 이 타입이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는 성격의 문제입니다. 이들은 무언가 의미 있는 일이나 다른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일을 해야만 만족감을 느끼며 천성이 어둡습니다. 때문에 감정이 배제된 형식적인 결혼이나 연애 생활이 되기 쉽습니다.

거래처(고객)-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상사-리더십은 결여되어 있지만 책임감이 강하고 의리와 인정이 두터우며 분별력도 좋은 상사입니다. 다만 여유와 융통성이 전혀 없는 타입이라 항상 꽉막힌 상태에서 일할 수 밖에 없다는사실을 염두에 두십시오.

동료, 부하직원-어깨의 힘을 빼고 편하게 대해 주거나 친분을 쌓듯 충고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