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흙집짓기협동조합 사이트가 있네요.

예전부터 자기힘으로 자기집짓기는 사람들의 로망이죠. 한옥학교가 있기도 하고, 흙집학교가 있기도 합니다.

충북 음성군 흙집짓기협동조합의 흙집학교 7,8월 수강신청 접수를 받고 있더라구요.

 

 http://www.ecovillage.or.kr/

흙집짓기협동조합 및 흙집학교 사이트는 위의 주소입니다.

 

자세한 전국 흙집짓기협동조합  흙집학교 과정 및 수강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기초반(구들 교육 포함)
흙집짓기를 배우고 싶으나 장기간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개설된 기초반은 2박3일 동안 흙집짓기 전과정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흙집의 꽃이라 할 구들놓기 실습으로 진행됩니다.(구들 강의는 한국전통구들협회 오홍식 협회장님 진행)
2박3일 교육만으로도 흙집짓기 전공정에 대한 건축주 직영관리 능력을 얻으실 수 있으며 정규반 수료자와 똑같이 전국 지부 회원들과 함께하는 흙집짓기 협동조합의 흙두레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박3일 흙집학교 수강료 30만원


 

.

▶ 정규반(구들 교육 포함)
6박7일 정규반은 자신의 손으로 직접 작은 규모의 흙집을 짓거나 건축주 직영으로 자신의 살림집을 짓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정규반 교육 내용은 기초이론 과정 후 흙집짓기에 대한 주요 공법들을 중심으로 4박5일 동안 집짓기 전 공정에 대한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친환경 건강 흙집을 지으실 분들은 반드시 사전 교육을 통해 흙집에 대한 기본 마인드를 갖추시고 두고두고 마음에 드는 세상에 단 한 채밖에 없는 아름다운 흙집을 지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6박7일 흙집학교 수업료 60만원


▶ 4주 전문반(정규반 교육 포함)
전문반은 기초반 정규반 과정 이수 후 3주간에 걸쳐 흙건축에 필요한 각종 연장과 전동공구의 확실한 사용법 숙달 그리고 실제 현장과 똑같은 수준의 심화 실습 교육을 통해 자신의 흙집짓기는 물론 흙집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우리조합에서 적극 지원합니다.
전문반을 수료하신 분들은 조합본부 또는 해당 지부의 정회원으로 등록되어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흙집 시공이나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원으로 활동하실 기회도 제공합니다.

4주 흙집학교 교육비 1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