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누리집 주소 및 경회루 내부 특별관람 예약 사이트 주소 알려드려요.

역시나 누리집이라는 말은 정부기관 사이트에서만 많이 쓰이네요. 일반적으로 누리집이라는 용어를 예전에는 좀 쓰다가 이젠 거의 안쓰는데 말이죠.


어쨌든, 야간개방을 기다렸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는데요, 경복궁 야간개장 5월 일정이 나왔습니다. 5월 2일부터 5월 14일까지 봄철 야간 특별관람을 궁중문화축전 기간에 맞춰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1일 최대 관람인원은 경복궁․창경궁 각각 2,200명이며, 경복궁 야간개방 관람권 구매갯수는 1인당 2매 입니다.


경복궁 누리집 사이트 주소는

http://www.royalpalace.go.kr 입니다.



경복궁 누리집 야간개방 예매시스템은 경복궁 누리집을 통해서 진행되지는 않고요, 인터파크티켓과 옥션티켓에서 진행합니다. 총 2,200매 중에 경복궁 야간개방 현장구매 분인 250매(어르신 50매, 외국인 200매)를 제외하고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예매는 두 사이트에서 예매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경회루 내부 특별관람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경회루 내부 특별관람 예약은 경복궁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경회루 특별관람 요일은 월,수,목,금,토,일. 화요일만 관람이 없고요, 관람시간은 10시, 14시, 16시로 매회 100명씩 인터넷 예약 80명, 외국인 전화예약 20명입니다. 해설자 인솔하에 한국어로 안내해설을 해주고요, 경회루 관람소요시간은 40분이고요, 예약은 1인당 10명까지만 가능하고 예약증을 가지고 가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