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정보 누리집 바로가기 주소 정보입니다.

근데...이게 좀 애매하긴 하더라구요. 정부기관 누리집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의 한국직업정보시스템으로 직업정보, 직업선택, 진로상담 및 취업 지원 제공하는 서비스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커리어넷으로 진로 교육 상담, 직업 사전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누리집이 있습니다.

쉽게말하면, 교육부쪽의 누리집과 고용노동부쪽의 누리집이 있는 것이죠.

하지만, 직업 정보 누리집 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대부분 직업정보시스템을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워크넷 직업정보 시스템

http://www.work.go.kr/consltJobCarpa/srch/jobInfoSrch/srchJobInfo.do


커리어넷 진로적성검사

http://www.career.go.kr/cnet/front/main/main.do


워크넷에서 이야기 하는 이색직업 중에 이런 것이 있네요.

유품정리인

유품정리인은 고인의 물건이나 재산 등이 고인의 뜻에 따라 제대로 정리·처리되도록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돕는 정리 도우미다.

정리수납컨설턴트

정리수납컨설턴트는 각각의 분야에서 정리를 돕고, 정리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정리 전문 도우미다.

옥상정원디자이너

옥상정원디자이너는 일상에서 자연을 그리워하는 도시인과 자연을 이어주는 옥상정원 전문 설계사다.

애견유치원교사

애견유치원교사는 애견의 전문적인 생활교육과 각종 사회화 훈련 등을 돕는 애견 전문 교사다.

라이프코치

라이프코치는 삶과 일 속에서 자신만의 비전과 가능성을 찾지 못해 무기력증에 빠진 사람들의 잠재력을 끌어내 삶의 비전을 찾을 수 있게 돕는 삶의 조력자다.

공정여행기획자

여행지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여 기존의 여행형태에서 벗어난 형태의 공정여행 상품을 기획한다. 즉, 여행자와 여행대상국의 국민이 평등한 관계를 맺는 공정여행이 되도록 관련 상품을 기...

도시농업활동가

도시농업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도시농업에 적합한 농법을 개발, 보급하고 도시텃밭 멘토를 양성한다. 도시농업 관련 자재 개발과 도시농업 관련 사업을 기획하기도 한다.

호텔레비뉴매니저

호텔의 매출 증대를 위해 일, 월, 연 단위로 상황에 적합하게 호텔 숙박료를 조정하고 결정한다.

큐그레이더

커피 품질의 등급(grade)을 정하는 일을 한다. 커피의 원재료인 생두의 품질과 맛, 특성을 감별해 좋은 커피콩을 선별하고 평가하며, 커피 수입, 로스팅, 음료판매 부분에 관여한다.

반려동물사진작가

개인이나 기업체의 의뢰에 따라 반려동물의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