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 연습설치 및 한컴타자연습프로그램 다운받기 안내입니다.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다운은 한글 정식버전이나 한글 체험판을 설치하시면 함께 패키지로 설치되어 한글타자연습을 하실수있답니다.한글 정식버전이 없으시다면 한컴사이트에서 2010 한글 체험판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시면 함께 설치되는 한컴타자연습프로그램도 설치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되구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 받기 >

혹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한컴 사이트의 한컴오피스 2010 체험판 다운을 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컴 타자연습프로그램다운하기 (2010 한글 체험판을 통해서) > 


체험판을 설치하시면 당연히 한컴타자연습 무료다운하기가 되는 셈이지요.
그외에 별도의 프로그램은 불법 버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뜹니다.


이걸 보니... 예전에 학교다닐때가 생각나네요. 독수리 타법에서 벗어나고자 타자연습 많이 하던....


 

타자연습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게임을 통해서 한글 타자 실력을 늘릴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학습에는 요런 게임 요소가 들어가면 더 좋죠.




하지만 한글 패키지 전체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가볍고 프리웨어인 한글타자 연습프로그램이 없을까 해서 찾아보니 번개손이라는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있네요.

프리웨어이다 보니 UI 등이 화려하지는않습니다만, 나름 쓸만합니다.

번개손 타자연습 프로그램 다운 받기 (다음자료실) >

번개손 타자연습 프로그램 설명. (출처 -  다음자료실)




타자연습 프로그램 "번개손"이 8월 10일자로 v2.9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번개손은 파일관리 프로그램인 FileEx를 제작한 원승호씨가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 연습, 문장연습도 가능하며, 타자게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글 2벌식과 3벌식은 물론 영문 타이핑을 지원하며 취약한 자판을 사용자가 설정하여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자판을 익히신 이후에는 문장연습과 타자연습을 통하여 타이핑 실력을 점차 키우실 수 있는데 문장연습시에 현재/최고/평균 타이핑 속도와 정확도, 경과시간을 보여주며 도깨비 시계를 이용한 타자게임을 즐기면서 타이핑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번개손은 공개프로그램이며 원승호씨가 제작하였습니다.


[개선 사항]


도움말이 제대로 안되던 버그 수정

장문 연습시에 이어서 연습하기를 처리하다가 가끔 List index 에러를 내던 것 수정

문장연습설정에서 폰트를 @ 표시가 폰트명 앞에 붙은 걸 선택해서 글이 옆으로 누운 모양으로 출력되지 않도록 @ 이 붙은 폰트명을 선택해도 @ 을 삭제해서 폰트에 적용되도록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