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장 양식입니다.
위임장무료서식 샘플을 위임장양식 doc 문서와 위임장 hwp로 나누어 첨부했어요.
위임장 작성법은 특정 양식에 구애받지 않고 위임자와 위임받는자의 신원을 명확히 밝히면 됩니다. 즉, 위임자와 피위임자의 이름, 주소, 주민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하고 위임내용과 함께 서명이나 날인이 되어 있으면 됩니다.  법정위임양식은 여기에 필요한 사항이 추가되는 것이구요.

아래에서 필요하신 위임장 무료양식 샘플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자료출처 :  무료 양식 자료실 > 

동사무소에서 가족 명의의 인감을 발급받으려고 해도 위임장이 필요한데요, 위에서 인감증명위임장양식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등기위임장이나 법정대리인 위임장 양식이 있습니다.

영문 위임장 역시 쌍방의 신원기재로 법률적 효력을 지닌다고 하네요.


위임장의 법률적 정의 - 출처 : 위키백과


한국 민법상 임의대리권을 발생시키는 수권행위는 불요식행위로서 묵시적으로도 가능하지만, 실제에 있어서는 대리인에게 위임장을 주는 것이 관례로 되어 있다. 그러나 보통의 위임장은 위임계약 또는 수권행위의 증서가 아니며, 대리권을 수여했다는 증거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다. 위임장 없이도 수권은 가능하며, 반대로 위임장이 있다고 해서 언제나 정당한 수권행위가 있다고도 할 수 없다. 다만 후자의 경우에 상대방은 대리권 수여의 표시에 의한 표현대리(제125조)의 보호를 받게 된다.

특수한 위임장으로서 '백지위임장'이 있다. 백지위임장은 일부를 기재하지 않은 채 남겨놓고 일정인에게 그것을 보충시키고자 하는 형식으로 된 위임장이다. 이에는 위임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것과 수임자를 기재하지 않은 것이 있다. 후자에는 ① 주주총회에 출석하지 않는 주주가 의결권을 행사할 대리인을 백지로 하여 회사에 보내는 경우(의결권의 대리행사, 상법 제368조 3항), ② 기명주식(記名株式)을 양도할 때에 첨부되는 명의개서(名義改書)의 백지위임장(백지위임장부주식양도), ③ 계약 당사자의 일방이 후일에 그 계약에 관해서 분쟁이 생긴 경우의 해결을 위해 자기를 대리할 자는 백지로 하여 그 결정을 상대방에 위임하는 경우 등이 있다. 종래의 판례는 백지위임장을 신속을 존중하는 거래관계의 필요에서 발생한 수권행위의 한 변태(變態)로 보고 있다. 백지위임장에 의한 수권행위(청약)는 상관습상 철회할 수 없고, 본인이 사망하더라도 그 효력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민법 제111조 2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