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책 싸게 파는 사이트 등을 찾는 경우가 많네요. 대표적으로 얘스24, 알라딘, 교보인터넷서점등이 있고요.  여기에서 좀 더 책 싸게 사는 방법으로는 교보나 알라딘 같은 경우 배송을 받지 않고 직접 가서 수령하는 방법, 그리고 온라인서점에 있는 중고코너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얘스24 (YES24) 예스24도서 바로가기 링크 >

애스24 온라인서점 뿐만 아니라 알라딘에서도 인터넷 중고서점 코너가 있는데요, 이를 잘 활용하면 훨씬 더 많이 책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중고책팔기 역시 가능하죠.  
인터넷 서점에서는 이미 할인된 가격인데.. 새책은 더 싸게 사고 싶다.. 음.. 이럴땐 북셀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주문은 인터넷으로 하고 배송없이 직접 받아가는 것이죠.  그럼 배송이 없으니 당연히 더 쌉니다.  그런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인터넷 서점인데요, 대표적으로 반디앤루니스 북셀프 서비스가 있고요, 인터넷교보문고 역시 교보문고 바로드림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동일한 방식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문시에 어디서 받을지만 결정하면 더 싸다는 것이죠.

반디앤루니스(북셀프는 주문시 체크) 링크 >
인터넷 교보문고 (바로드림은 주문시 체크) 링크 >

며칠전에 책읽기 권장 및 출판업계, 도서판매업계의 침체 때문에 도서구입비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만들지 검토중이라는 뉴스기사를 본 것 같은데요.  뭐 소비자 입장에서 나쁠것은 없는데 진짜 출판업계가 힘들긴 한가 보네요.

이북을 많이 활성화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아닐까 싶긴 한데 말이죠.


 

얘스24, 인터넷책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