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사람들 모두가 "아니오" 해도 "예" 라고 대답할 수 있는 남자, 이명박.
이 정권이 왜 그토록 언론을 자기 입맛으로 바꾸려 했는지 여실히 드러나는 사건이 눈에 띕니다.
국무총리실과 청와대가 주도했던 세종시 수정안 관련 두건의 문건이 한겨레 기자에게 입수되어
알려지게 되었는데 이 파장도 만만치 않겠군요.
국무총리실의 박근혜 대응 문건.
법원이 판결내린대로 KBS의 사장을 불법적으로 해임시키고,
대기업과 보수신문에 지상파 종편권을 제공하고,
MBC에 끊임없는 압박을 가하고,
전쟁을 치러서라도 미디어 악법을 통과 시킨 이유가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신문과 방송은 일제히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수정안 찬성이 높아졌다는 기사를
대대적으로 쏟아내고 있습니다.
방송 편성까지 지시하는, 그리고
권력과 지상파 종편권을 무기로 기자에게 유리한 기사를 만들어내게 하는 것은
흡사 전두환이 떡주무르듯 언론을 주물렀던 80년대와 그다지 다를바가 없네요.
정말 무서운 인간들입니다.
이 정권이 왜 그토록 언론을 자기 입맛으로 바꾸려 했는지 여실히 드러나는 사건이 눈에 띕니다.
국무총리실과 청와대가 주도했던 세종시 수정안 관련 두건의 문건이 한겨레 기자에게 입수되어
알려지게 되었는데 이 파장도 만만치 않겠군요.
국무총리실의 박근혜 대응 문건.
...박 전 대표를 그의 영어 이니셜을 따 ‘피 팩터’(P Factor)로 명기한 뒤, 세종시 수정안의 운명은 박 전 대표가 11일 정부 발표 뒤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했다...청와대의 세종시 수정안 홍보 계획 문건.
우호적 논조의 청와대 출입기자 등을 활용해 ‘특정 정치지도자의 발표 직후 여론개입’이 바람직하지 않음을 지적하는 기자칼럼을 게재”하는 사전 홍보전략을 정부에 제시했다...
...랭킹 10위 그룹의 카페와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홍보물을 전파하며 △다음 아고라에도 ‘네티즌과의 대화’라는 단체를 등록해 토론에 나선다는 계획..출처 - View&news "정부 박근혜 대응문건 파문"
...방송매체를 통한 홍보 계획과 관련해선 “<한국방송>(KBS) ‘뉴스라인’ 20분 특집 편성(세종시 및 과비벨트 정책 설명-총리실장, 민동필 이사장, 강병주 교수 등)”이라고 기술...
법원이 판결내린대로 KBS의 사장을 불법적으로 해임시키고,
대기업과 보수신문에 지상파 종편권을 제공하고,
MBC에 끊임없는 압박을 가하고,
전쟁을 치러서라도 미디어 악법을 통과 시킨 이유가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신문과 방송은 일제히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수정안 찬성이 높아졌다는 기사를
대대적으로 쏟아내고 있습니다.
방송 편성까지 지시하는, 그리고
권력과 지상파 종편권을 무기로 기자에게 유리한 기사를 만들어내게 하는 것은
흡사 전두환이 떡주무르듯 언론을 주물렀던 80년대와 그다지 다를바가 없네요.
정말 무서운 인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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