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v 어플 이라는 것이 있었군요.  오늘에야 처음 알았습니다.

일종의 무료티비어플인데, 이런류의 어플에 한번 낚여봐서 사실 좀 꺼림찍하긴합니다.  오늘의 tv 어플 다운로드 하려고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플레이에 갔더니 검색해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래저래 오늘의 티비 찾아보니 정식등록되었다가 지금은 공식적으로 다운받을 수 없게된 앱이더군요. 그러면 오늘의tv어플다운로드방법, 설치방법은 apk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위험을 감수하고 안드로이드 tv어플인 오늘에tv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오늘의 tv 설치방법은

1. APK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2. 스마트폰의 설치 보안설정을 변경한다.

3. 설치한다.

4. 이전에 변경한  보안설정을 되돌리는 건 잊지 않도록 한다.

 

 먼저 제작자로 보이는.. 오늘의TV 사이트에 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접속은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셔야죠.

http://mingmings2015.wordpress.com/

 

.

 

 

스마트폰에서 오늘의tv어플다운로드방법은 위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으시고 받으신 것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이 뜹니다. 즉,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는것이 아닌 앱은 위험할 수 있으니 궂이 설치하려면 보안 설정을 바꾸어야 한다는 알람입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앱 설치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데요, 여기서 허용함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알람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설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설치를 누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오늘의TV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오늘의TV 앱이 구동되게 됩니다.

오늘의tv 안나와요 라는 현상에 대해서 제작자의 솔루션은 폰을 껏다가 다시 켜라는 정도로 나와 있네요.

 

오늘에TV 어플이 구글플레이에서 짤린 것 같은데.. 아무래도 저작권 문제때문일 것 같습니다. 오늘의TV앱은 국내외 동영상 사이트에서 각종 드라마, 영화, 방송등의 URL을 가져오는 방식이라서 직접적인 저작권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자유로울수는 없겠죠.

그리고 아직은 이 앱이 보안상의 문제가 없긴 한 것 같은데요.. 향후에는 업데이트되면서 문제가 있을 수도있어요. 공식마켓에 올려지는 것이 아니다보니 말이죠.  

근데 오늘의TV앱 설치후 오늘의TV 동영상, 드라마 등을 선택해 보았는데.. 오.... 잘 나오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