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마트폰 실태조사www.e-jindan.kr바로가기 링크 달아둡니다.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시행하는 인터넷 스마트폰 실태조사 인데요, 요즘이 실태조사 기간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실태조사 비밀번호를 잊었을때는... 반선생님께 확인해보면 된다고 하네요. 이미 단임선생님이 알려주셨을텐데, 혹시나 잊었다면 다시 물어보면 될 것 같네요. 

스마트폰 실태www.e-jindan.kr바로가기 링크는
www.e-jindan.kr  입니다.
이게 매년 3월~5월초까지 전국 초4, 중1, 고1 청소년 170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조사결과 중독이 심한 경우 상담서비스를 통해 중독해소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치유특화 프로그램도 실시한다고 해요.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치유특화 프로그램으로는 인터넷치유학교 및 가족치유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

위의 실태조사이외에 서울시가 최근에 조사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조사 결과 남학생(15.9%)보단 여학생(22.8%)에게서 스마트폰 중독률이 더 높게 나타났고 여학생은 고위험군과 잠재적 위험군 모두에서 남학생보다 높았다고합니다.  중독이 심할수록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 불만이 많을 확률이 높다고 하니 스마트폰 중독이 사회적인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