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이 많이 떨어졌다고 하네요. 금거래소까지 개설되었는데 금값은 계속 떨어지나봅니다.
암튼 그래서 금 한돈 가격 보는곳 몇 군데를 알려드려요.  이게 도매, 소매가 좀 다르고 국제가격이 좀 다르죠. 오늘금한돈가격 즉, 오늘 금시세한돈 가격 어찌되는지 보는 것이 다양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금펀드, 금예금 등을 하고 있다면 도소매 기준의 금 한도 가격 정보가 크게 의미있지는 않을 것 같고, 국제거래소 기준의 가격이 의미가 있겠죠. 이런 경우 국제시세, 환율등을 고려한 신한은행의 금고시가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금저축에 해당하는 자료예요.

위와 같은데요, 금액은 8.294돈이 가격입니다.
http://www.shinhan.com/websquare/websquare_contents.jsp?w2xPath=/contents/finance_mall/gold/finance_gold_search01_01.xml&cid=C00868&mid=A00006&sid=B00362

그리고,
가지고 있는 금을 금은방에 팔거나 혹은 사고자할때 알아보는 금도소매 가격 즉, 보통 부르는 오늘금한돈가격 시세는 사설금도매소등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혹은, 물가관리협회의 정보를 이용하기도 하고요. 근데.. 음.. 이게 예전에는 그냥 볼 수 있었던거 같은데... 유료인가보네요.  그래도.. 이정보는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물가관리협회의 금시세인데... 소매 금팔때가격, 살때가격 보려고 하니.. 유료라네요. 쩝.

하지만 네이버 검색에서는 짠~~~  이렇게 나옵니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A%B8%88+1%EB%8F%88+%EC%8B%9C%EC%84%B8

아쉽게도 금한돈가격 팔때 시세나 살때 시세가 분리되어서 나와주지는 않네요.  당연히 팔때는 제 값받기 힘들겠죠. 금한돈을 팔때 살때 도소매 가격을 확인하고 싶을때는 귀금속중앙회 금시세 사이트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협회이긴 하지만 외와 같이 금24k 가격, 18k, 14k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단위가 g인데요. 금한돈이 3.75g이니 계산해보면 쉽게 알 수 있겠습니다.
http://www.kjb2b.co.kr/gold/bbs/board.php?bo_table=some&wr_id=1&p_size=1050&s_size=1680

햐.. 이렇게 보니.. 한때 잘나갈때 금한돈가격  20만원 중반도 넘었던거 같은데... 많이 내려오긴 했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