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타운하우스 분양이 많아지고 있더라구요.

그냥 구경 삼아 몇군데 다녀봤는데... 타운하우스 필지를 개별 등기로 하는 곳도 있고, 계약서상에 위치지정 및 대지평수를 특정해서 등기를 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물론 개별등기가 아닌 이상 기부채납된 단지내 도로 등은 공유면적이 되겠고요.


뭐 암튼...

제주 타운하우스 가격이 대략 150평 대지, 50평 연면적 기준으로 4.5~6.5억 사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설계변경을 하느냐, 자재의 종류, 필지의 위치 등에 따라 당연히 다르구요.


여기는 멀리서만 찍었는데요,

원희룡 도지사 타운하우스 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던데요.. 어쨌든 주거환경 만큼은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구제주 중에 가장 핫한 동네인 아라동에 위치하고 인근에 학교도 많으며 편의시설들이 많죠. 그래서 원희룡 지사가 입주할때 7억 정도에 입주한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는 대략 9억선에서 거래된다는 소문이..


그리고 최근에도 몇 가구를 더 짓는 모양입니다.


여기는 아라동 옆쪽인 영평동에 위치하면서 최근에 분양한 제주 평화마을 타운하우스 입니다.

곧 분양할 제주 첨단과학단지 한화 꿈에그린 아파트 단지 보다 바닷가쪽이고, 애조로에 바로 인접해 있어서 향후 전망이 더 좋을 걸로 생각되더라구요. 애조로가 완공되면 동쪽, 서쪽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마찬가지로 아라동, 이도동의 학교와 인접합니다.

평화마을 분양가는 대지 155평, 연면적 55평 기준 대략.. 5.5억선인 것 같았습니다.

위치상으로나 향후 발전될 모습으로 봤을때 가장 끌리는 곳인데, 제주시내에 직장이 있으면서 제주도민이거나 제주에 아파트로 이주한 분들이 전원생활 같은 걸 꿈꾼다면 아마 가장 적합하지 않나 싶고요.


여기는 신제주 시내와 가까운 제주 해안동 타운하우스 입니다.

각 호마다 평수 차이가 꽤 되는 것 같구요. 입주도 어느정도 한 상태입니다. 타운하우스 분양가는 영평동쪽과 거의 비슷한 것 같고요. 각 호마다 자쿠지 같은 걸 시공해놓고 있더군요. 단점이라면.. 진입로가 너무 협소하다는 점이고, 가장 큰 장점은 신제주 시내권에 가깝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제주 동쪽의 조천, 서쪽의 광령, 서귀포쪽 등 타운하우스 분양이 많던데.. 제주시내에서 가까운 몇 곳만 가봤고요, 한라산 관음사쪽에도 타운하우스  아라뜨래별이 있던데.. 솔직히 너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겨울에 눈때문에 고생할 것 같기도 하고 주변 생활권이 없으니 재학중인 자녀가 있거나 하는 분들 말고 그냥 노후에 한라산을 배경으로 조용히 살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만 적합 할 것 같더라구요. 그렇다보니 분양가는 제주 해안가 타운하우스나 시내 인접 타운하우스 보다 낮았습니다.


제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아파트 가격이 급상승 하면서 30평대 후반, 40평대가 5억이 넘는데.. 차라리 타운하우스가 어쩌면 더 나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