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원액만들기 즉, 복분자원액 만드는 법입니다.
복분자즙 만드는 방법은 복분자를 판매하는 사이트가 정확한 정보가 많을 것 같아서 옮겨왔습니다.

복분자(냉동) 3kg와 설탕3kg를 통에 담았습니다.
냉동 복분자를 쓰는 이유는 복분자 생과는 하루만 지나도 변질될 수 있어서 생과를 사서 바로 담지 않을 것이라면 급속냉동하여 보관하는 것이 복분자보관법이라고 합니다.

3일후설탕이 많이 녹은 모습입니다.

다시 3일후 복분자액 사진 모습입니다.
복분자액이 많이 생겨서 저어 줍니다. 설탕이 아직 다 녹지 않았으니 2-3일에 한번씩 저어 주세요.

7일후 모습입니다.
2-3일에 한번씩 계속 저어줬더니설탕은 다 녹고 복분자 생과가 위로 많이 떠올랐습니다.
복분자 엑기스는 이때 부터 걸르셔서 드실 수 있습니다.

다시 일주일후 모습입니다.
한참동안 저어주지 않으면 된장이나 고추장 위에 피는 것과 같은 꼬까지가 필 수 있으니 꼭 잊지 말고 저어주세요.
원액을 거르는 모습입니다. 위에 떠오른 복분자를 먼저 국자로 퍼냅니다.

국자로 어느정도 복분자를 건져내고 나서 통에 생긴 원액을 체반에 걸릅니다.

거른 원액을 유리병에 담았습니다.  복분자 생과 3kg 으로 복분자원액 1,000ml 3병 정도가 나왔네요.
금방거른 복분자생과에도 아직 원액이 남아 있기때문에 반나절 정도 체에 받쳐 그대로 두었습니다. 아니면 바로 술을 부어서 재활용 하시거나 한번 삶아서 마직막까지 남은 즙을 빼내면 됩니다.


병에 담은 원액을 실온에다 반나절 놓았 두었더니 발효가 되어 넘쳤습니다. 살균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시간 밀봉되어 있으면 위에 사진처럼 될 수 있답니다.

복분자원액 즉, 복분자즙 보관법으로는 병위에 까지 너무 꽉 담지 마시고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살짝 끓여서 살균을 하면 실온에서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걸른 복분자생과를 반나절 놓아 두었더니 남아 있던 원액이 빠져서 조만큼 더 나왔습니다.

출처 - 자연미소 복분자차 만들기 레시피


복분자를 피해야 할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복분자는 그 성질이 따뜻하며 성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몸이 열이 많은 체질이나 성기능이 원레 좋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성기능이 좋은 사람이나 몸이 열이 많은 사람이 복분자를 먹을 경우, 장에 열이 많이 쌓이게 되어 장건강을 헤치기 때문입니다. 심할 경우, 장염등의 질병을 유발할수 있으며 장과 관련되어 있는 항문질환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복분자는 분명 좋은 식품이기는 하나, 효능이 좋은 만큼 그 효과가 필요없는 사람이 먹을시 과해 넘치게 됩니다.



복분자 효능
1. 정력에 좋은 음식
복분자는 여성과 남성 모두의 성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정력감퇴, 조루증을 해결해줍니다. 또한 소변을 잘보게 해주는 효과 또한 갖고 있습니다. 

2. 신장에 좋은 음식
복분자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이 안좋아 생기는 각종 질환을 에방해주며 특히 탈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간에 좋은 음식
복분자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술을 먹은 뒤 복분자를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며 복분자주스, 즙, 엑기스 등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간기능을 강화해 만성 피로를 해결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복분자는 간에 생기는 여러 질환도 예방 해준다고 합니다.

4. 피부노화방지
복분자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각종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노화 및 기타 노인성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꾸준히 복분자를 섭취할시 피부를 매끄럽고 하얗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에 좋다
복분자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복분자즙을 먹으면 요요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6. 시력을 밝게 한다.
복분자는 노안등으로 인한 시력감퇴와 근시로 인한 시력감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게 산딸기가 아닌 복분자 사진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