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겔 효과 및 알로에겔베라 효능 정보입니다.
알로에겔은 큰잎을 가진 알로에베라 에서 추출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알로에겔 효과 즉, 알로에베라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기본적으로는 알로에 효능이라고 볼수있겠죠.


알로에겔 추출하는 알로에는 아스파라거스목의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 원산지는 남아프리카입니다.  역사적으로는 알렉산더 대왕의 동진시에 동양에도 전파되었다고 하구요, 알로에를 식용/약용으로 사용한 것은 고대 이집트 왕조 시대부터 사용했다고 하죠.

알로에 혹은 알로에겔 효과는 대표적으로 면역력 증강, 위장 건강에 도움, 혈액 순환 촉진, 배변활동 등이 있고 수분이 많아 피부미용에 좋다는 점입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하게 알로에겔 효과 및 알로에겔베라 효능을 찾아봅니다.

알로에 성분으로 현재까지 밝혀진 성분과 효능은 아래와 같다고 해요.
알로에틴 - 소독 및 독의 중화.
알로에우르신 - 궤양 치료
알로미틴 - 항암효과.



대표적으로 위와 같지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알로에겔 효과는 알로에베라 효능인 알로에우르신 성분의 위 및 장, 피부수분 제공 및 피부건강 입니다. 그러다 보니 알로에베라 효능을 가지고 여러 회사에서 알로에겔을 이용한 알로에겔 효과의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는 거구요.

확실히 위장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도와주니 알로에 다이어트가 생겨날 수 밖에 없을 것 같더라구요. 알로에겔 다이어트가 효과 있다, 없다 라는 말들이 많은데 아마 이런 알로에베라 효능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알로에에는 스테로이드·아미노산·사포닌·항생물질·상처치유 호르몬·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이 있어서 피로 회복 및 숙취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화장품으로써 알로에 효능은 중성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와 보습기능이 있겠구요.


 

 

 

 



추가로,
알로에겔 효과 및 알로에겔베라 효능과 관련해서 알로에 판매 사이트의 후기를 하나 소개해드려요. 뭐 물론 후기가 진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20대 후반임에도 얼굴 피부에 트러블이 나고 위장병도 자주 걸려요.
변비는 늘 함께한 일상이라ㅠ 포기하고 지냈어요. 좋다는 한약, 침, 양배추 등 이것저것  해봐도 차도가 없더라구요. 이거 먹고 이틀까지는 별 반응 없었구요, 전 의심이 많은지라 정말 알로에베라 효능이 있는 건지 내심 못미더워 했답니다.
그런데 3일째 배가 살살 아픈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화장실을 갔는데 그때부터 한 이틀을 하루에 세번정도 그동안 묵은 숙변들이 다 청소되는 기분이었어요. 어찌나 홀가분한지... 너무 자주 신호가 와서 걱정도 좀 될정도로요. 빠질것 다 빠지고나니(잉?) 그 뒤로는 아주 규칙적입니다. 여드름은 아직 남아 있지만 차차 개선되리라 생각해요.
어머니도 변비가 심하셔서 드렸는데 이틀째부터 저와 같은 효과 보셨어요. 신기하다고.. 암튼 참 신기한 알로에겔 효과를 체험하고 있네요.


알로에겔 효과, 알로에겔베라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