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증 전조증상, 뇌출혈 전조증상 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배우 이응재 뇌출혈 사망으로 뇌졸증 전조증상 및 뇌출혈 전조증상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 텐데요... 저같은 고혈압 환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뇌졸증이 올 수 있는 고위험군은 일단 아래와 같습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질환 등 심혈관계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 혹은 이와 같은 가족력이 있는 사람.

그러니까 대부분의 뇌졸증, 뇌출혈은 고혈압환자에게서 옵니다.  요새는 비만등의 문제로 가족력이 없더라도 20~30대에도 고혈압이 오니... 고혈압 환자분들은 반드시 꾸준히 혈압약을 복용하셔야 해요.  혈압이 정상이라고 혈압약을 끊으면 반드시 문제가 생깁니다.

뇌졸증 전조증상 / 뇌출혈 전조증상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뇌졸증으로 인해 뇌의 혈관이 막히면 뇌출혈이 오니까요.
이러한 경색 전조증상, 뇌출혈 초기증상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갑자기 한쪽 팔다리에 힘이 없고 감각이 둔해짐
말을 못하고 발음이 어눌해짐
한쪽 눈이 안 보이거나 물체가 2개로 보임
어지러움과 함께 걸을 때 비틀거리며 쓰러기기 직전.
심한 두통과 함께 속이 울렁거리고 토하는 증상

특히!  고혈압 진단을 이미 받으신분이거나 심혈관계 질환 진단을 받으신분.. 혹은 고지혈증 진단을 받으신 분들 중에 위와 같은 증세가 하나라도 있다면 반드시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병원으로 가셔서 혈압을 체크해보시고 빨리 조취를 취하면 뇌출혈까지 이르지 않을 수 있다고 해요.

고위험군 중 위의 증세중 1가지만 있더라도 뇌출혈이 올 가능성이 72%, 모든 증세가 보일 경우 무려 85% 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가벼운 증세로 여기다가 ... 얼마 시간이 안가서 뇌출혈..ㅠㅠ


뇌졸증 단계별 대처표에 따라 늦어도 3시간 이내에 의료기관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대처법이라고 하네요.

주변에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위의 뇌졸증, 뇌출혈 전조증상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계셨다가 만에 하나 그런일이 발생하면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바로 병원으로 이송시켜야 합니다. 


친구 아버님도 뇌출혈로 고생하시다가 돌아가셨는데, 뇌출혈 전조증상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뇌출혈로 쓰러지시고 나서야 병원으로 갔다고 하더라구요.  뇌수술은 병원비도 만만치 않고... 가족들의 고통도 큽니다.


암튼.
고혈압으로 인한 뇌출혈 전조증상, 뇌졸증 전조증상에 대해서 만큼은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고혈압을 가지고 있지만 60대 이하이면서 꾸준한 약복용으로 혈압이 관리된다면 고혈압자 뇌출혈 보험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고혈압 암보험도 있다고 하구요, 고혈압인 경우 뇌출혈 등 뇌질환과 암의 가능성도 있으니 관련 보험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본인의 혈압이 관리가 된다는 전제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고혈압 암보험, 실비보험 상담 링크 >

 


뇌졸증 전조증상, 뇌출혈 전조증상, 뇌출혈 초기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