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효능 및 대추차만드는법 관련한 포스팅을 합니다.
동의보감에 나온 대추차 효능 그리고 미즈넷 사이트의 대추차만드는법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일단 동의보감 대추차 효능을 보면,
성질이 평순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性平(一云溫)․味甘․無毒). 속을 편안하게 하고 비의 기운을 길러주며 오장을 도와주고 12경맥을 보조하며 진액을 더해주고 9규를 통하게 하며 의지를 강하게 한다. 또 여러가지 약을 조화시킨다.

몸이 허약한 것을 도와준다. 반드시 탕약에는 모두 씨를 제거하고 쪼개서 넣어야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대추차 효능을 보자면,

1. 피로회복,불면증 회복
대추는 근육을 이완해주는 효과가 있어 몸이 피곤할때, 불면증에도 아주 좋습니다.
2. 노화방지, 스트레스 완화
대추의 베타카로틴은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신경을 완화시켜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3. 간기능향상
대추차는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호흡기질환,감기,항암효과
대추차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기침,가래,기관지 보호에 좋고 대추차를 자주 마시면 항암효과를 지닌 미네랄과 플라보노이드,베타카로틴,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5. 수족냉증
대추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손발이 찬 수족냉증에 도움을 주고 위장을 따뜻하게 하여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만드는법은 여러가지가 있던데요,
대표적인 포털의 요리사이트인 미즈쿡에 가니 여러 방법의 대추차만드는방법 레시피가 있더라구요.

http://cook.miznet.daum.net/search/search.do?t=&nil_profile=vsearch&nil_src=cook&q=%EB%8C%80%EC%B6%94%EC%B0%A8 

이상으로 대추차만드는법과 대추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추차 효능, 대추차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