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제주 오일장 갔다가 파찌 파는 분들을 봤는데요, 제주도 천혜향 가격이 현재 5kg당 3만5천원선 정도 하는 것 같더군요. 뭐 가격이야 해마다 다르긴 하지만.

하지만, 이런 비상품들은 꽤 쌉니다. 
그렇다고 팟지가 못먹는 것도 아니고... 크기가 규격에 맞지 않다거나 흠이 있다거나 하는 것들인데 가격대비인지 몰라도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아는 사람이 하는 조합에서는 천혜향 5kg 3만5천원 (택배비 포함) 하더라구요.
근데.. 당도가 무려... 17.2브릭스!   농장에서 천혜향 농사를 잘 지었던 모양입니다. 


천혜향은 껍질이 얇아서 바로 수확한 것은 벗겨내기가 쉽지 않죠. 또한 너무 얇은 껍질은 껍질 까다가 화딱지 나는 경우도 있고요. 뭐 어쨌거나 그렇다면 온라인에서 택배포함 제주도 천혜향 가격이 어찌되나 봤더니 대부분 5kg 35,000원에 거래되도 있더군요.


5kg 천혜향이라면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0여개 정도 됩니다.

제주도에 살다보니 상품보다는 파지를 사먹거나 아는 사람에게 사는데 올해는 천혜향을 그리 많이 먹지 못한거 같네요. 이제 천혜향도 서서히 끝물에 다가가는 것 같은데 막바지에 피치를 올려볼까 합니다. 

아.. 근데.. 저 17.2브릭스 천혜향은 진짜 맛있을 것 같은데 귀찮더라도 찾아가서 좀 사올껄 그랬나봐요. 잘 나왔다는 당도가 15브릭스 정도라던데 17브릭스를 넘는 당도라니...